저번주 월요일 다낭공항 신속항원검사 후기입니당.. 

다낭에서 한국올때 3시간전쯤 가서 무료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된다고 해서 빠르게 그랩잡고 공항으로 갔습니당..

하지만 사람이 별로없어서 그렇게까지 빨리 안갔어도될뻔했어요 ㅋㅋ 총소요시간이 20~30분 내외.. 이것도 넉넉잡아서..

공항 3층에 한국말로 크게 안내되어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당.

저기 검사구역에서 코를 쑤셔줍니당..

하나도 안아파요.. 다낭에서 마스크를 잘 못써서 걱정했는데.. ㅋㅋㅋ 속으로 이건 코로나 걸려도 다 보내겠다는 거구나 ...ㅋㅋ했습니다

검사를 하고 그 안에 들어가서 한 10분기다리면 이름 불러주시고 음성확인서를 줍니당 

음성확인서 이거 꼭 버리시면 안됩니다!! 한국들어가서 이거를 같이 보여줘야 입국이 돼요 ★중요중요 ★

그러면 탑승후 비행기에서 면세품산거 세금 신고하는 종이랑 검역정보입력하는 종이를 나눠주실거에요..

검역정보입력하는건 인터넷으로 미리 할 수 있는데 저는 귀찮아서 안하고 그냥 수기로 썻어요. 역시 빨리빨리의 민족인 한국인들... 이게 입국할때 인터넷입력 줄, 수기입력줄이 나눠져있는데 인터넷으로 입력하는줄이 더 길었어요 .. ㅋㅋㅋㅋ

하지만 미리 하고싶으신분들은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입국하면 3일내에 PCR검사 하라는 안내를 받아요 

수동감시자라 자택대기권고이긴하지만.. 저는 입국한날부터 출근까지 했어요.. 그다음날 오전에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선별진료소로 PCR검사하고왔습니당 

아무 보건소로 가면안되고 등본상거주지 관할 보건소로 가셔야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미리 보건소 확인후 찾아갔습니당(선별진료소들이 많이사라져서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게 좋을듯싶어요!!)

준비물은 여권, 비행기 탑승권 

 

코로나가 갑자기 많아져서 무서운마음에 자가키트도 구입해서 해봤어요...  

음성으로 마무리- 

다들 안전하고 즐거운 다낭여행 되시길 바랍니당 

 

+ Recent posts